멸종한 천연두 바이러스를 실험실에서 재생산

캐나다 에드먼턴 대학의 연구팀은 1980년대에 지구상에서 멸종한 것으로 알려진 말의 천연두 (horsepox) 바이러스를 우편 주문한 DNA를 통하여 다시 만들어 내는데 성공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. 한 바이러스를 멸종시키는 데 드는 비용은 상상도 못할 만큼인데 반하여, 멸종한 바이러스를 다시 만들어 내는 데에는 우리 돈으로 불과 1억원 정도가 소요되었으며, 특별히 깊이 있는 생화학적 지식이 필요하지도 않았다고 합니다. 말 천연두를 재생할 수 있었다면 이미 WHO에서 멸종을 선언하였던 사람의 천연두 바이러스를 재생하는 것 또한 어렵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논평입니다.